[레벨기준]- A 레벨 : 주어진 과제의 80%∼100%를 정확히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수준

    - B 레벨 : 주어진 과제의 60%∼79%를 정확히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수준


    * ISC 1급 / 2급은 '실기시험'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A레벨과 B레벨으로 자격을 부여합니다. (3급 해당없음)

    * 낮은 레벨을 받은 응시자가 차기 '실기시험'에 다시 응시하여 높은 레벨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방법으로 평가를 합니다.


    ※ 필기시험  합격 유효기간

    ▣ 필기시험 합격 유예기간은 '2년' 이며, 기간내에 '실기 시험'에 합격 하셔야 합니다.

       (2년이 지나고 실기시험을 합격하지 못하면, 필기시험에 재응시 하셔야 합니다.)



    ※ 필기시험 응시료 일부 면제 안내

    정보보안관제사 시험은 「관리운영규정」 제13조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자격 검정시험의 일부를 면제합니다.

    ----------------------------------------

    제13조(검정의 일부 면제)

     ① 필기시험 불합격자 중에서, 이후에 시행되는 필기시험에 있어서 연속하여 신청시 1회에 한하여 필기시험을 면제한다.

    ----------------------------------------

    ▣ 즉, 1회 '필기시험' 에서 불합격 후, 2회 시험에 연속하여 신청시 '필기시험' 응시료가 면제됩니다.

       (1회를 건너띄우고 3회 이후에 접수시 응시료를 추가 납부하셔야 합니다.)

       * 필기 재시험 원서 접수 시 면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단, 실기 시험은 면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