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6
▧ 일시: 2003.04.29
▧ 신문&언론: 경향신문
2003/5/2(금)
▧ 조회: 875
PDA 학습서비스 콘텐츠 다양  
분초를 다투며 공부하는 학생, 짬을 내기 힘든 직장인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공부할 수 있도록 한 개인휴대단말기(PDA) 학습서비스가 인기다.
PDA 학습서비스는 지난해부터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전화사업자들이 교육관련 전문업체와 손잡고 선보였다. 유명 학원강사의 동영상 강의, 어학 실습은 물론이고 자격증 강좌까지 다양하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엠씨스퀘어로 유명한 대양이앤씨와 손잡고 ‘네이트 에듀 모띠’를 내놓았다. 주요 콘텐츠는 민병철 어학원과 이익훈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영어 교육 서비스가 있다.
기초회화에서 비즈니스 회화까지 각 단계에 맞춰 많이 쓰이는 예문을 제시하고 있으며 세련된 영어 구사를 위해 CNN, 이코노미스트 뉴스브리핑 코너도 마련해 놓았다. 또 영어시험에 대비하는 일단위 학습, 팝송·스포츠를 통해 최신 영어 표현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격증 취득 콘텐츠도 눈에 띈다. 예를 들어 관광 통역 가이드 코너는 기출문제 풀이와 시험 일시 등 관련 정보가 들어 있다.
KTF는 유선인터넷 교육 콘텐츠 업체인 참누리(www.1318class.com)와 제휴해 중·고생 대상의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참누리의 동영상 강의를 PDA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무선인터넷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학교 내신성적을 올리기 위한 교과목 강의는 기본이고 유명 강사들의 패키지 강의도 제공한다. ‘김종곤 선생님의 고전·현대문학 특강’ ‘수능 고전문학패키지’ 등 다양하다. 또 중간·기말 고사 때는 특강도 한다. 단과학원처럼 중국어·일본어, 국문법 등 전문화된 콘텐츠도 있다. 문제은행 코너에는 예상, 기출문제 등이 있다.
LG텔레콤은 눈높이로 유명한 학습지 업체 대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PDA를 통해 각종 학습 및 교육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원샷 영단어’ 코너에서는 중·고 교과 과정, 외고 입시, 토플에 자주 나오는 영어 단어를 단계별로 정리, 뜻을 풀이해줘 인기다. 단계별로 100개의 단어를 정리해 6일 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향신문 조홍민 기자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