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한국정보화진흥원
조회: 1520
20150617-NIA_스쿨넷협의회_스쿨넷_전문기술지원센터_개소.hwp (130KB, DN:193)
스쿨넷 전문기술지원센터 개소  

스마트한 학교 환경 만들기, 스쿨넷 전문기술지원센터와 상담하세요.

한국정보화진흥원(NIAㆍ원장 서병조)은 17일 학교의 원활한 유ㆍ무선 인터넷망의 구축과 운영을 돕기 위해 『스쿨넷 전문기술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서울 청운중학교 정보동에 위치한 스쿨넷 전문기술지원센터는 지금까지 통신사업자에게 의존하던 학교 통신망의 장애 관리 및 예방과 함께 스마트 교육 환경으로의 변화에 따라 학교가 무선인터넷 환경을 꾸미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현재 많은 학교들이 디지털교과서 및 교육용 콘텐츠의 활용을 위해 스마트 교실 환경을 새롭게 꾸며 나가고 있지만 일선 학교의 교사들은 어떤 장비를 어떻게 설치하고 구성해야 할지, 무선환경 설치시 가장 중요한 보안 요건을 어떻게 충족해야 할지 등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라인이나 이를 안내ㆍ자문할 곳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기존의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기술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무선망 장비의 표준 규격 마련 및  테스트 △설치 가이드라인 제시 △학교망 진단 및 컨설팅 등 학교가 손쉽게 스마트 교육 환경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개소식을 통해 센터의 역할과 비전을 공유 및 홍보하여 전국의 1만2천개 초ㆍ중ㆍ고등학교가 스쿨넷 전문기술지원센터를 보다 잘 이용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 류혜숙 기획조정실장은 “스쿨넷 전문기술지원센터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우리 학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해 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병조 원장은 “전문기술지원센터가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인터넷 환경을 마련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표준을 제시하고 다양한 연구활동과 기술지원을 수행함으로써 이용기관에 보다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