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복제 !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 (와레즈 토론방)

이 코너는 불법복제문제, 지적재산권문제, 와레즈사이트와 관련한 네티즌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곳입니다. 불법복제와 관련된 의견들은 여기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토론방
운영원칙

욕설이나 광고성 글, 본문없이 제목만 있는 글, 게시판 운영에 어려움을 주는 모든 글은 삭제합니다.
해당 게시판의 주제와 관련없는 글과 삭제대상(상업적광고)글의 답글 역시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게시판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글을 계속해서 올리시는 분은 게시판 글쓰기를 통제합니다.
의미있는 토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들의 협조 부탁 드립니다.
네티즌명: 고시생, 조회: 1032, 줄수: 9
Re 1: 그래 한가지만 물어봅시다
첫째, ms나 유명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자사제품을 의도적으로 인터넷, 그것도 당신이 말하는 와레즈라는 곳에 전략적으로 올린다는 사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둘째, 어도비나 시만텍 등 값비싼 유틸은 몇백만원을 넘습니다. 사용자들 개개인은 정당한 지불(?)을 하고 해당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에서 몇몇 사람만 사용하겠지요.

대개의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제품을 개발하면 의도적으로 인터넷에 유포시켜 제품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부족하거나 문제점이 생기지 않는지 점검도 하여 경쟁제품에의 시장을 잠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삼습니다.그러다가 어느정도 신제품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면 정식판매에 들어가고 제품복제운운하지만 개개인을 고발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물론 실제 고발하거나 하는 악덕기업도 있지만 대부분 엄포수준에서 끝납니다. 왜 그럴까요? 그 회사들은 수익구조를 개개인보다는 국가나 기업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인터넷은 처음부터 정보공유로 출발했습니다. 초기해커그룹은 자본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꿈꾸며 컴퓨터, 인터넷이라는 문명의 이기가 모든 이에게 공유되도곡 좋은 유틸을을 크랙하거나 소위 '릴'하여 여러사람이 사용할수 있도록 공유하였습니다. 그것이 인터넷의 정신입니다. 그런데 개개인이 자료공유한다고 몇천명이 매일 접속하는 사이트를 폐쇄시킵니까? 무슨 독재국가도 아니고 어느날 갑자기 홈에 들어와보니 감시단 경고문만 뜨고..허..참...

이런 짓 할 시간있으면 참여연대의 ms고발이나 더 관심갖고 해결에 힘써주십시오. 좀 감시운운하면서 뭘 어쩌겠다는 발상부터 버리세요. 구역질 납니다.

이글에 대한 답변글 목록
비밀문서 꼭없애주세요. 구본일 03/02/02
   비밀문서 꼭없애주세요. 구본일 03/02/02
   비밀문서 꼭없애주세요. 구본일 03/02/02
    Re 1: 그래 한가지만 물어봅시다 고시생 03/02/13

와레즈 사용 이유
비밀문서 gay 남자愛남자 남자의슬픔
03/02/13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