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복제 !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 (와레즈 토론방)

이 코너는 불법복제문제, 지적재산권문제, 와레즈사이트와 관련한 네티즌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곳입니다. 불법복제와 관련된 의견들은 여기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토론방
운영원칙

욕설이나 광고성 글, 본문없이 제목만 있는 글, 게시판 운영에 어려움을 주는 모든 글은 삭제합니다.
해당 게시판의 주제와 관련없는 글과 삭제대상(상업적광고)글의 답글 역시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게시판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글을 계속해서 올리시는 분은 게시판 글쓰기를 통제합니다.
의미있는 토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들의 협조 부탁 드립니다.
네티즌명: 통석의염, 조회: 1311, 줄수: 47
와레즈 추방과 관련한 시일야방성대곡
자본주의가 도래하고
유산계급이 생겨나면서 그들은 많은 자유를 누렸다.
왕권에 도전하고도 남을 힘이 생긴 것이다.
그러나 소득의 재분배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생긴 빈익빈부익부 현상으로 얼마나 인류가 고통받았는가...공황과..냉전...
오늘날...소득의 분배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정보의 공유이다.
그 정보의 공유를 위해서는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손쉬운 엑세스도 보장되어야 한다.

와레즈...다른 건 몰라도 누군가의 창작물을 그 사람의 동의가 없는 한 아무런 댓가없이 쓴다는 발상은 허용될 수 없다. 그것을 허용하고 만다면 이 사회를 부정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누군가 당신의 지갑에서 돈과 신용카드를 맘대로 꺼내 쓴다면...또 당신의 안방까지 들어와서 어차피 남는 공간에서 같이 좀 자자고 한다면 당신은 그런 일에 태연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한편만의 손을 들어줄 수 없는게 현실이다.
공황과 세계대전..냉전 등의 경험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이다.
이유불문하고 소프트웨어 값은 비싸다. 무슨 근거로 비싸다?
근거는 필요없다...와레즈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정품소프트웨어를 사서 쓰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라.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논리를 앞세우지 말고.....현실적인 해결을 봐야한다.
와레즈를 추방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가격인하운동도 범 세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가진자의 횡포가 20세기 현대사에서 인류를 얼마나 불행하게 만들었는가를 기억하면서...정보의 독점... 정보의 수집과 가공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엑세스가 자유롭지 못하고 소수에게 독점되면 얼마나 인류의 삶이 불행할 것인가는 불을 보듯 뻔한 것이다.
이해관계의 타협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것이지..정부나 와레즈를 반대하는 단체에서 일방적으로 와레즈를 잡들이하고 게임방이나 기업체 단속이나 하는게 반드시 옳은 일은 아니다.
한개의 눈으로 세상을 봐서는 안된다.
OS나 오피스, 기타 그래픽 툴의 소비자 가격을 봐라! 대기업에서야 돈주고 사면 그만이지만...개개인이 그 소프트웨어를 돈주고 다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윈도우 XP, MS오피스, 기타 포토샵 등 그래픽 툴...웹에디터 프로그램..게임프로그램.....아마 족히 수백만원이다...백만원만 계산을 해서..전세계에 보급된 컴퓨터 수의 절반만 곱해도...해당제품 생산국을 제외한 다른나라는 망해야 한다.
왜? 무역수지 불균형을 해소할 대안이 당장 없으니까..
좀 비약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작금의 소프트웨어 가격은 어떤 명분으로도 그 합리성을 찾기 어렵다. 물론 일부 업체에서는 무료버전도 공급하고...또 파격적으로 가격을 낮추는 극소수의 업체가 있긴 하지만 일반적이진 않다.

또 문제되는게...라이센스에 관해서 너무나 복잡하다.
이를테면 컴퓨터를 살때 번들용으로 받은 소프트웨어(사실 컴퓨터구입가격에 해당 소프트웨어 제품가격이 어느정도 포함되어 있음)를 집에서는 써도 되고..사무실에서는 안된다든가..아카데미버전은 학교에서 쓰거나 학생들만 써야지 일반인이 쓰면 불법이라든가..한마디로 왕짜증이 아닐 수 없다.
이건 개략적인 소개에 불과하다. 법을 잘 아는 사람도 그 내용을 읽으면 짜증이 팍팍 나는데.....일반인들은 그런 내용도 사실 제대로 모르고 있는게 현실이다.
쉽게 말해서 그들의 라이센스를 보호하기 위해서 수많은 유저들이..집에 있는 피시를 사무실로 옮길때는 하드포맷을 하고..새로 제품을 사서 설치하고 기존의 번들용제품은 똑같은 제품이지만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학교를 졸업한 학생또한 마찬가지다. 분명히 돈주고 산 소프트웨어지만 그 고약한 라이센스때문에 그렇게 해야한다.
그 뿐인가 1인 1pc시대라면서 컴퓨터 보급에 앞장선 정부..정보화 강국을 만든다나 어쩐다나..
요즘 각 가정에 2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유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그럼 집에 비싼 돈주고 산 정품소프트웨어가 있어도 또 사야한다.
집에 구두약이 있는데 그 구두약을 아버지만 써야지 아들녀석 구두에 썼다가는 불법인 것이다.
사실 구두약이야 만약에 그렇다면 한개 더 사면 그만이다.
그러나 소프트웨어가 구두약값이랑 비교가 되는가?
더구나 구두약은 두개사면 그만큼 오래쓰지만 소프트웨어는 그것도 아니다.
그게 말이나 되는 소리냐?
자동차를 사면서도 계약서를 다 읽어보지 않고...보통거래약관을 신뢰하는게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인데...언제 소프트웨어마다 그 라이센스 다 읽어주면서 소프트웨어 제작업자들의 이익을 챙기는데 왜 소비자들이 그런 고통을 다 감수해야하느냐 말이다.
밥통을 사면 그 밥통을 내가 쓰던지 밥집을 운영하는 며느리를 주던지... 이웃집 새댁이랑 같이 쓰던지 내맘이다. 가정용밥통과 영업용밥통이 구분되어 있다고 해서 가정용밥통으로 밥을 지어서 영업을 하면 그게 죄가 된다냐?
어떤 밥통같은 사람이 이렇게 반문할지 모르겠다...승용차와 택시는 똑같은 차지만 승용차로 영업행위를 하면 위법이잖소?.....그건 택시운행이라는 영업을 어느정도 보호할 공익목적때문이지 자동차 만드는 회사를 보호할 목적은 아니다.
소프트웨어도 똑같은 기능과 제품이면 만드는 사람은 쓰는 사람의 목적이나 용도에 관여할 바가 아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다. 쓰던 컴퓨터를 지나가던 거지를 주는 것도 내 맘이다. 근데 왜 소프트웨어는 그렇게 복잡하고 수요자보다 공급자에게 치우쳐 있는지 모르겠다. 더이상 고약한 라이센스로 수십억 인류를 고통받게 하지마라.
소프트웨어의 가격을 인하함과 아울러 라이센스를 단일화해야한다.
가정용, 기업용, 학생용, 네트워크용, 게임방용이 따로 없이...사서 쓰고 남을 주건 말건 그건 소프트웨어업체가 상관하지 말기 바란다.
소프트웨어라는 상품특성상 어쩔수 없다고? 웃기지마라 업체들아! 그건 네들 편의를 위한것일 뿐이다. 다만 싼밥통, 비싼밥통 있듯이 일반용, 전문가용 구분해서 가격을 차별화하는 건 상관없겠다.

암튼...정부, 그리고 시민단체 등...불법을 막는 건 좋지만..불법으로 규정하고 불법이 생겨나는데는 그런 이유가 있다는 것도 알아둬라. 불법을 처단한다는 미명하에 정의를 망각하는 우매함을 보여서는 안된다는 것을...

---범죄가가 되기 싫어 정품사서 쓰고 싶은 돈없는 백수가 울부짖으며...

Re 1: 답변 : 참한심하다 그렇게 가입하래노쿠 추천하란다. 괴씸한...
afdafkjad
01/12/23

Modify Delete Reply Write List